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퀵메뉴 바로가기

서비스 이행표준

HOME > 고객참여 > 고객만족경영 > 서비스 이행표준

  • 페이스북
  • 트위터
  • 카카오스토리
  • URL복사 하기
  • 인쇄

검사 분야

  • 접수 시
    • 검사유효기간 만료일 40일 전까지 검사 대상 승강기 및 신청방법 등의 안내문을 발송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이 방문하여 접수하시는 경우 5분 안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인터넷 또는 전송으로 접수한 때에는 접수 완료 후 유선 또는 SMS 등으로 접수상황을 안내하겠습니다.

  • 민원업무 처리 시
    • 「승강기시설 안전관리법」및 공단의 민원업무처리규정에서 정한 처리기간에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  • 모든 제출서류에 대한 경미한 보완사항은 고객이 제출한 서류에 고객이 직접 수정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처리가 지연될 경우에는 처리기간 1일 전까지 지연사유와 처리예정기간을 유선 또는 SMS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.

  • 검사업무 수행 시
    • 검사의 일정·절차 등에 대해 검사 접수 후 7일 내에 고객에게 안내하겠습니다.
    • 검사일정은 고객과 협의 하에 결정하며 일정을 준수하겠습니다.
    • 검사 실시 전 고객의 요청사항을 경청하고 검사 수행 시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.
    • 검사결과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검사기준에 따라 표준화된 검사방법으로 업무를 진행하겠습니다.
    • 검사 시 소음·진동·먼지 등의 발생을 최대한 억제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의 안전을 위해 철저하고 정확하게 검사하겠습니다.
    • 검사결과를 상세히 설명하고 검사결과서 발송 등의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  • 업무 수행 중 알게 된 고객의 정보가 유출되지 않게 하겠습니다.
    • 고의적인 업무지연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교육·홍보 분야

  • 교육·홍보
    • 승강기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일반이용자, 관리주체 및 관련업 종사자에 대한 교육 및 홍보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• 교육 신청방법을 인터넷, 팩스, 우편 등으로 다양화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이 요구할 경우, 교육 이수 및 대상 여부 등을 확인하여 드리겠습니다.
    • 교육목적에 부합되는 내실 있는 교육을 실시하겠으며, 강사의 능력을 향상시켜 나가겠습니다.
    • 교육 관련 시설을 청결하게 관리하여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
    • 교육 후 교육내용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받아 그 결과를 더 나은 교육내용 마련을 위해 활용하겠습니다.
    • 승강기 안전교육·홍보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언론, 인쇄물, 인터넷 등의 매체를 통해 제공하겠습니다.

승강기 안전사고 분야

  • 승강기 안전사고
    • 승강기사고 발생 시 사고의 접수 및 처리를 위하여 승강기 안전사고 비상연락망을 24시간 유지하겠습니다.
    • 승강기의 안전사고 방지를 위하여 각종 캠페인 및 안전관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습니다.
    • 효율적인 구조활동을 위하여 119구조대 및 기타 긴급재난 구호기관에 대하여 맞춤교육을 실시하는
      등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    • 승강기사고 발생 시에는 사고조사반을 투입하여 공정한 사고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.
    • 승강기사고 사례 및 통계 등, 승강기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의 경각심을 고양하기 위하여 관련 내용을 적극 홍보하겠습니다.
    • 교육 후 교육내용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받아 그 결과를 더 나은 교육내용 마련을 위해 활용하겠습니다.
    • 동절기, 해빙기, 우기, 연말연시 등 승강기사고 취약시기의 안전확보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엔지니어링 기술자 노임단가(2018년) 목록 표
    구분 내용
    인터넷 http://www.koelsa.or.kr
    우편 우.52851 경상남도 진주시 소호로 102(충무공동)
    전화 전송 1566-1277 / 055-751-0890


퀵메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