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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실천

  • 찾아오신 고객에게 우리는 이렇게 대처하겠습니다.
    • 우리는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  • 우리는 항상 실명으로 책임 있게 고객을 응대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 창구는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를 유지하여 고객이 이용하시는 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
  • 고객에게 방문할 때 우리는 이렇게 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이 편리한 시간에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.
    • 몸가짐을 단정히 하고 약속시간을 정확히 지키겠습니다.
    • 업무처리 결과를 친절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겠습니다.

  • 전화하신 고객에게 우리는 이렇게 하겠습니다.
    •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전화를 받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    • 문의사항은 처음 받은 직원이 답변하며, 부득이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해야 할 때는 양해를 구한 후 연결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의 요청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
  • 인터넷으로 상담하신 고객에게 우리는 이렇게 대하겠습니다.
    •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정보를 자세히 소개하고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.
    • 인터넷으로 상담 및 서비스를 신청하신 경우 상담내용이 회신될 때까지 처리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
  • 고객이 불친절ㆍ불편함을 느꼈을 경우 우리는 이렇게 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의 불편이나 불만 의견에 대해서는 적극 개선하겠습니다.
    • 우리 공단 직원의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 알려주시면 바로 고치고 재발 방지를 위해 담당자를
      교육하며 필요 시 인사 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.

  • 고객의 의견을 우리는 이렇게 듣겠습니다.
    • 서비스의 문제점이나 시정·개선해야 할 사항은 인터넷 홈페이지, 우편, 방문, 전화를 통하여 제시
      해 주시면 검토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    • 서비스 개선에 필요한 제안은 심사를 거쳐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의 의견이나 제안은 인터넷, 우편, 전화, 전송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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